1. 플레이어 스크립트 생성 및 코드
위와 같이 player 라는 C# Script를 생성해준다.
위와같이 코딩해준다.
MoveControl
: 입력값에 따라 플레이어를 일정 스피드로 이동시킨다.
Input.GetAxis() 는 Input Manager에 있는 입력값을 쉽게 불러올 수 있는 함수이다.
2. Input Manager 설정하는 방법
1. [Edit] - [Project Settings] - [Input] 을 누르면 Inspector 창에서 InputManager를 설정할 수 있다.
2. Axes 를 누르면 여러 속성이 나오는데 Horizontal은 보통 좌우 이동으로 쓰이고 Vertical은 상하 이동으로 쓰인다
[속성]
Name : Input.GetAxis를 통해 불러올 이름
Negative Button :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음의 값으로 감.
Positive Button : 해당 버튼을 누르면 양의 값으로 감.
Alt(alternative) Negative Button : 기존의 Negative 버튼말고 대체버튼
Alt(alternative) Positive Button : 기존의 Positive 버튼말고 대체버튼
Gravity : 무게감?
Dead : 증가량?
Sensitivity : 민감도?
Snap : ...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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